Vue 1.x에서 마이그레이션

FAQ

우와… - 이 페이지는 매우 깁니다! 그 말은 2.0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기초를 다시 배워야 할 것이며, 마이그레이션은 실제로 불가능한 것입니까?

질문해 주어서 기쁩니다.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API의 약 90%가 동일하고 핵심 개념이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매우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많은 예제를 포함하기 때문에 문서의 길이가 깁니다. 안심하십시오. 이 것은 위에서 아래로 읽어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이그레이션을 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1. 현재 프로젝트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시작하십시오. 우리는 조심스럽게 크기를 줄이고 시니어 Vue 개발자가 간단한 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로 압축했습니다. 쓸모없는 기능을 인식 할 때마다 알려주고 제안을 제공하며 자세한 정보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2. 그런 다음 사이드 바에서 이 페이지의 목차를 훑어 보십시오. 영향이 있겠지만 마이그레이션 도우미가 파악하지 못한 항목이 있으면 확인 하십시오.

  3. 테스트가 있으면 실행하고 실패한 것을 확인하십시오. 테스트가 없는 경우 브라우저에서 앱을 열고 확인할 때 경고 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4. 이제, 앱이 완전히 마이그레이션 되어야합니다. 그래도 아직 허전하다면 이 페이지의 나머지 부분을 읽거나 처음부터 새롭고 향상된 가이드를 읽어보십시오. 이미 핵심 개념을 잘 알고 있으므로 많은 부분을 대강 훑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Vue 1.x 버전을 2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그것은 몇 가지 사항에 달려 있습니다.

Vue 2로 업그레이드 하면, Vuex와 Vue-Router도 업그레이드 해야합니까?

Vue-Router2만 Vue 2와 호환되므로 Vue-Router의 마이그레이션 방법을 따라야합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에는 라우터 코드가 많지 않으므로 1시간 이상 걸리지는 않습니다.

Vuex는 버전 0.8도 Vue 2와 호환되므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아도됩니다. 즉시 업그레이드 하기를 원하는 유일한 이유는 모듈 및 감소 된 상용구와 같은 Vuex 2의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템플릿

파편화된 인스턴스 제거됨

모든 컴포넌트에는 정확히 하나의 루트 요소가 있어야합니다. 파편화된 인스턴스는 더 이상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템플릿이있는 경우,

<p>foo</p>
<p>bar</p>

다음과 같이 전체 내용을 새 엘리먼트로 간단하게 래핑하는 것이 좋습니다.

<div>
<p>foo</p>
<p>bar</p>
</div>

업그레이드 방법

업그레이드 후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 또는 앱을 실행하고 템플릿의 여러 루트 엘리먼트에 대한 콘솔 경고를 찾습니다.

라이프사이클 훅

beforeCompile 제거됨

created 훅을 대신 사용하세요.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 훅의 모든 예를 찾으십시오.

compiled 대체

mounted 훅을 대신 사용하세요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 훅의 모든 예를 찾으십시오.

attached 제거됨

다른 훅에서 사용자 정의 DOM 체크를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다음을 대체합니다.

attached: function () {
doSomething()
}

이렇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mounted: function () {
this.$nextTick(function () {
doSomething()
})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 훅의 모든 예를 찾으십시오.

detached 제거됨

다른 훅에서 사용자 정의 DOM 체크를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다음을 대체합니다.

detached: function () {
doSomething()
}

You could use:

destroyed: function () {
this.$nextTick(function () {
doSomething()
})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 훅의 모든 예를 찾으십시오.

init 이름 변경

대신에 새로운 beforeCreate 훅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본질적으로 동일합니다. 다른 라이프사이클 메소드와의 일관성을 위해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 훅의 모든 예를 찾으십시오.

ready 대체

새로운 mounted 훅을 대신 사용하십시오. mounted를 사용하면 문서 안에 있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Vue.nextTick/vm. $ nextTick도 포함시키십시오. 예:

mounted: function () {
this.$nextTick(function () {
// $el은 문서 안에 있음을 가정하는 코드.
})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 훅의 모든 예를 찾으십시오.

v-for

v-for 배열의 전달인자 순서 변경

index를 포함 할 때, 배열의 인수 순서는 (index, value) 이었습니다. forEachmap 과 같은 JavaScript의 네이티브 배열 메소드와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value, index) 가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전달인자를 찾으십시오. position 또는 num과 같이 인덱스 인수의 이름을 비정상적으로 지정하면 도우미가 플래그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v-for 객체 전달인자 순서 변경

key를 포함 할 때, 객체의 절단일자 순서는 (key, value) 였습니다. lodash와 같은 공통 객체 iterator와 보다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으로 이제 (value, key)를 사용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전달인자를 찾으십시오. 키 인수의 이름을 name 또는 property 와 같이 지정하면 도우미가 플래그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index and $key 제거됨

암묵적으로 할당 된 $index$key 변수는 v-for 에서 명시적으로 정의하기 위해 제거되었습니다. 이렇게하면 Vue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도 코드를 더 쉽게 읽을 수 있으며 중첩 루프를 처리 할 때 훨씬 명확한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제거 된 변수를 찾으십시오.

track-by 대체

track-by는 다른 속성과 마찬가지로 key 로 대체되었습니다. v-bind: 또는 : 접두사가 없으면 리터럴 문자열로 취급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키 대신 완전 표현식을 기대하는 동적 바인딩을 사용하고자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신 :

<div v-for="item in items" track-by="id">

이제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div v-for="item in items" v-bind:key="item.id">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track-by의 예를 찾으십시오.

v-for 범위 값 변경

이전에 v-for="number in 10"number는 0부터 9까지였습니다. 이제는 1부터 10까지 입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정규 표현식 /\w+ in \d+/을 검색하십시오. v-for에 나타날 때마다 영향을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Props

coerce Prop Option 제거됨

props을 coerce 하고 싶다면 대신에 지역적으로 계산된 값을 설정하십시오. 예를 들어,

props: {
username: {
type: String,
coerce: function (value) {
return value
.toLowerCase()
.replace(/\s+/, '-')
}
}
}

아래처럼 작성해야 합니다.

props: {
username: String,
},
computed: {
normalizedUsername: function () {
return this.username
.toLowerCase()
.replace(/\s+/, '-')
}
}

이렇게 사용하는 것에 대한 장점입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 를 실행하여 coerce 옵션의 예를 찾으십시오.

twoWay Prop 옵션 제거됨

props는 항상 단방향입니다. 상위 범위에서 사이드이펙트를 생성하려면 컴포넌트가 암묵적 바인딩에 의존하지 않고 이벤트를 명시적으로 내보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 를 실행하여 twoWay 옵션의 예를 찾으십시오.

v-bind 와 함께 사용하던 .once.sync 수정자 제거됨

props는 항상 단방향입니다. 상위 범위에서 사이드이펙트를 생성하려면 컴포넌트가 암묵적 바인딩에 의존하지 않고 이벤트를 명시적으로 내보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 를 실행하여 .once.sync 수정자에 대한 예를 찾아봅니다.

Prop 변이 사용안함

props 변이의 대부분의 사용 방법은 다음 옵션 중 하나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props를 지역적 변경 시키는 것은 이제 안티 패턴입니다. prop을 선언하고 컴포넌트에 this.myProp = 'someOtherValue'를 설정하십시오. 새로운 렌더링 메커니즘으로 인해 부모 컴포넌트가 다시 렌더링 될 때마다 하위 컴포넌트의 로컬 변경 사항을 덮어 씁니다.

prop 변이의 대부분의 사용 사례는 다음 중 하나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업그레이드 후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 또는 앱을 실행하고 소품 변이에 대한 console warnings를 찾으십시오.

루트 인스턴스의 props 대체

루트 Vue 인스턴스 (즉,new Vue ({...}) 로 생성 된 인스턴스)에서는 props 대신 propsData를 사용해야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보유하고있는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를 실행하십시오. 실패한 테스트 는 루트 인스턴스로 전달 된 prop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계산된 속성

cache: false 사용안함

계산된 속성의 캐싱 무효화는 향후 주요 버전의 Vue에서 제거 될 예정입니다. 캐시 되지 않은 계산된 속성을 같은 결과를 갖는 메소드로 대체하십시오.

예제:

template: '<p>message: {{ timeMessage }}</p>',
computed: {
timeMessage: {
cache: false,
get: function () {
return Date.now() + this.message
}
}
}

또는 컴포넌트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template: '<p>message: {{ getTimeMessage() }}</p>',
methods: {
getTimeMessage: function () {
return Date.now() + this.message
}
}

Upgrade Path

Run the migration helper on your codebase to find examples of the cache: false option.

내장 디렉티브

v-bind의 참/거짓 변경

v-bind와 함께 사용되면, 유일한 거짓 값은 null,undefined,false 입니다. 이것은 0을 의미하고 빈 문자열은 참으로로 렌더링됩니다. 예를 들어 v-binddraggable="''"draggable="true" 로 렌더링 할 것입니다.

열거된 속성의 경우 위의 위조 된 값 외에도'false' 문자열은 attr="false" 로 렌더링됩니다.

다른 지시어 (예: `v-if` 및`v-show`)의 경우 JavaScript의 일반적인 참 거짓이 여전히 적용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보유하고 있는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를 실행하십시오. 실패한 테스트는 이 변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앱의 모든 부분을 알려줍니다.

v-on의 컴포넌트에 있는 네이티브 이벤트 리스닝 변경

컴포넌트에서 사용될 때,v-on은 그 컴포넌트에 의해 $emit된 사용자 지정 이벤트를 받습니다. 루트 요소에서 네이티브 DOM 이벤트를 받으려면 .native 한정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my-component v-on:click.native="doSomething"></my-component>

업그레이드 방법

보유하고 있는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를 실행하십시오. 실패한 테스트는이 변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앱의 모든 부분을 알려줍니다.

v-model를 위한 debounce 매개 변수 제거됨

디바운싱은 Ajax 요청 및 기타 무거운 작업을 실행하는 빈도를 제한하는 데 사용됩니다. v-model에 대한 Vue의 debounce 매개 변수은 매우 단순한 경우에 이것을 쉽게 만들었지만, 무거운 작업 자체보다는 상태 갱신 에 실제로 사용했습니다. 미묘한 차이점이 있지만 애플리케이션이 커짐에 따라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은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검색 표시기를 설계할 때 분명 해집니다.

{{ searchIndicator }}

debounce 속성을 사용하면 입력의 실시간 상태에 액세스할 수 없으므로 “입력” 상태를 감지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Vue에서 디바운스 기능을 분리하면 제한하려는 작업만 디버깅할 수 있으므로 개발할 수있는 기능의 한계가 사라집니다.

<!--
lodash 또는 다른 유틸리티 라이브러리의 debounce 기능을 사용하여
우리가 사용하는 특정 debounce 가장 좋은 사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템플릿 에서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lodash/4.13.1/lodash.js"></script>
<div id="debounce-search-demo">
<input v-model="searchQuery" placeholder="Type something">
<strong>{{ searchIndicator }}</strong>
</div>
new Vue({
el: '#debounce-search-demo',
data: {
searchQuery: '',
searchQueryIsDirty: false,
isCalculating: false
},
computed: {
searchIndicator: function () {
if (this.isCalculating) {
return '⟳ Fetching new results'
} else if (this.searchQueryIsDirty) {
return '... Typing'
} else {
return '✓ Done'
}
}
},
watch: {
searchQuery: function () {
this.searchQueryIsDirty = true
this.expensiveOperation()
}
},
methods: {
// debounce가 실제로 작동하는 곳 입니다.
expensiveOperation: _.debounce(function () {
this.isCalculating = true
setTimeout(function () {
this.isCalculating = false
this.searchQueryIsDirty = false
}.bind(this), 1000)
}, 500)
}
})

이 접근법의 또 다른 장점은 디바운싱 (debouncing)이 올바른 래퍼 함수가 아닌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추천 검색어 용 API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일정 기간 동안 입력을 중지 할 때까지 제안을 기다리는 것이 이상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대신 throttling 함수가 필요합니다. 이제 lodash와 같은 유틸리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 throttle 함수로 리팩토링하면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the debounce attribute.

v-model에 대한 lazy 또는number 매개 변수 대체

lazynumber 매개 변수는 이제 수정자입니다.

<input v-model="name" lazy>
<input v-model="age" type="number" number>

이렇게 사용해야 합니다.

<input v-model.lazy="name">
<input v-model.number="age" type="number">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 를 실행하여 이러한 매개 변수 속성의 예를 찾으십시오.

v-modelvalue 속성 제거됨

v-model은 더 이상 인라인 value 속성의 초기 값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예측 가능성을 위해, 대신 Vue 인스턴스 데이터를 항상 원본 소스로 취급합니다.

즉, 이 엘리먼트를 의미합니다.

<input v-model="text" value="foo">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data: {
text: 'bar'
}

“foo “대신 “bar” 값으로 렌더링됩니다. 기존 내용이 있는 <textarea>도 마찬가지입니다.

<textarea v-model="text">
hello world
</textarea>

text의 초기 값이 “hello world”인지 확인해야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업그레이드 후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 또는 앱을 실행하고 v-model을 사용하여 인라인 값 속성에 대한 console warnings를 찾습니다.

v-for를 사용하는 v-model이 반복 된 기본 값 제거됨

이와 같은 사례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input v-for="str in strings" v-model="str">

왜냐하면 <input> 이 컴파일할 수 있는 것과 동등한 JavaScript이기 때문입니다.

strings.map(function (str) {
return createElement('input', ...)
})

보시다시피, v-model의 양방향 바인딩은 여기서 의미가 없습니다. iterator 함수에서 str을 다른 값으로 설정하면 함수 범위에 있는 지역 변수이기 때문에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다.

대신,v-model이 객체의 필드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objects 배열을 사용해야합니다.

<input v-for="obj in objects" v-model="obj.str">

업그레이드 방법

Run your test suite, if you have one. The failed tests should alert to you to any parts of your app that may be affected by this change.

객체 문법과 !important를 가지는 v-bind:style 제거됨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p v-bind:style="{ color: myColor + ' !important' }">hello</p>

정말로 !important를 오버라이드 할 필요가 있다면, 다음과 같이 문자열 구문을 사용해야합니다.

<p v-bind:style="'color: ' + myColor + ' !important'">hello</p>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style bindings with !important in objects.

v-elv-ref 대체

단순화를 위해,v-elv-refref 속성으로 병합되었습니다. 이 속성은 $refs를 통해 컴포넌트 인스턴스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이는 v-el:my-elementref="myElement"가되고 v-ref:my-componentref="myComponent"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 요소에서 사용될 때,ref는 DOM 요소가 될 것이고, 컴포넌트에서 사용될 때,ref는 컴포넌트 인스턴스가 될 것입니다.

v-ref는 더 이상 디렉티브가 아니며 특별한 속성이기 때문에 동적으로 정의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v-for와 함께 사용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p v-for="item in items" v-bind:ref="'item' + item.id"></p>

이전에 v-el/v-refv-for를 조합하면 각 항목에 고유한 이름을 부여 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엘리먼트/컴포넌트 배열을 생성합니다. 각 항목에 같은 ref를 주면 여전히 이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p v-for="item in items" ref="items"></p>

1.x와는 달리 이 $refs는 렌더링 프로세스 자체에서 등록/갱신 되기 때문에 반응형이지 않습니다. 이를 반응형으로 만드려면 모든 변경에 대해 중복 렌더링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refs는 주로 JavaScript에서의 프로그래밍 방식 접근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인스턴스 자체에 속하지 않는 상태를 가리키는 것이므로 템플릿에서 의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Vue의 데이터 기반 뷰 모델을 위반하게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v-elv-ref를 찾기 위해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기.

v-showv-else 제거됨

v-else는 더 이상v-show와 함께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신에v-if를 부정식으로 사용하십시오. 대신에,

<p v-if="foo">Foo</p>
<p v-else v-show="bar">Not foo, but bar</p>

You can use:

<p v-if="foo">Foo</p>
<p v-if="!foo && bar">Not foo, but bar</p>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the v-else with v-show.

사용자 지정 디렉티브 단순화

지시어는 책임 범위를 크게 줄였습니다. 이제는 하위 수준의 직접 DOM 조작을 적용하는 경우만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컴포넌트를 주 코드 재사용 추상화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렉티브에 더 이상 인스턴스가 없습니다. 이것은 디렉티브 훅 안에 this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신 필요한 모든 것을 전달인자로 받습니다. 실제로 훅을 가로채는 상태를 유지해야한다면 el 에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 acceptStatement, deep, priority 등의 옵션은 모두 제거되었습니다. twoWay 지시어를 대체하려면 이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 현재의 훅 중 일부는 다른 동작을 하며 몇 가지 새로운 후크가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새로운 디렉티브가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로운 사용자 지정 디렉티브 가이드를 읽어보십시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정의 된 디렉티브의 예를 찾으십시오. 도우미는 모든 엘리먼트에 플래그를 지정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엘리먼트로 리팩토링하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디렉티브 .literal 수정자 제거됨

.literal 수정자는 제거되었습니다. 문자열 리터럴을 값으로 제공하는 것만으로 쉽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p v-my-directive.literal="foo bar baz"></p>

이 것은

<p v-my-directive="'foo bar baz'"></p>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literal` 수정자의 예를 찾으십시오.

트랜지션 효과

transition 속성 대체

Vue의 트랜지션 시스템은 상당히 크게 변경되어 이제 transition 속성보다는 <transition><transition-group> 래퍼 요소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 트랜지션 안내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transition 속성의 예를 찾으십시오..

Vue.transition의 재사용 가능한 트랜지션 대체

새로운 트랜지션 시스템을 사용하면 재사용 가능한 트랜지션을 위해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Vue.transition의 예를 찾으십시오.

트랜지션 stagger 속성 제거됨

리스트 트랜지션을 엇갈리게 할 필요가있는 경우, 요소의 data-index (또는 유사한 속성)를 설정하고 액세스하여 타이밍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예제를 보십시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the transition 속성의 예를 찾으십시오. 업데이트 하는 동안, 트랜지션이 매우 요동칠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s 옵션 제거됨

events 옵션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이벤트 핸들러는 created 훅에 등록해야 합니다. 자세한 예제는 [$dispatch$broadcast 마이그레이션 가이드](# dispatch-and-broadcast-replaced)를 확인하십시오.

Vue.directive('on').keyCodes 대체

keyCodes를 구성하는 새롭고 더 간결한 방법은 Vue.config.keyCodes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예 :

// enable v-on:keyup.f1
Vue.config.keyCodes.f1 = 112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전keyCode 구성 문법의 예를 찾으십시오.

$dispatch$broadcast 대체

$dispatch$broadcastVuex와 같이 보다 명확한 컴포넌트간 통신과 보다 유지 보수가 가능한 상태 관리 솔루션을 위해 제거되었습니다.

문제는 컴포넌트의 트리 구조에 의존하는 이벤트 흐름이 트리가 커질 때 추론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매우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잘 확장되지 않으며 우리는 나중에 고통을 주고 싶지 않습니다. $dispatch$broadcast 도 형제 컴포넌트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이 방법의 가장 보편적 인 사용법 중 하나는 부모와 그 직접 자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 경우, 실제로 v-on을 가진 자식으로부터 $emit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이벤트의 편리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멀리 떨어진 자손 / 조상간에 의사 소통을 할 때 $emit 이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대신 가장 간단한 방안은 중앙 집중화 된 이벤트 허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컴포넌트 트리에 상관없이 컴포넌트간에 통신 할 수있는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 형제 사이에서도 가능합니다! Vue 인스턴스는 이벤트 이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때문에 이 목적으로 빈 Vue 인스턴스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Todo 앱을 구성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Todos
├─ NewTodoInput
└─ Todo
└─ DeleteTodoButton

이 단일 이벤트 허브를 사용하여 컴포넌트 간의 통신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이 이벤트 허브는
// 컴포넌트 사이에서 통신 할 수 있습니다.
var eventHub = new Vue()

그런 다음 우리의 컴포넌트에서 $emit, $on, $off를 사용하여 이벤트를 내보내고, 이벤트를 수신하고, 이벤트 리스너를 각각 정리할 수 있습니다.

// NewTodoInput
// ...
methods: {
addTodo: function () {
eventHub.$emit('add-todo', { text: this.newTodoText })
this.newTodoText = ''
}
}
// DeleteTodoButton
// ...
methods: {
deleteTodo: function (id) {
eventHub.$emit('delete-todo', id)
}
}
// Todos
// ...
created: function () {
eventHub.$on('add-todo', this.addTodo)
eventHub.$on('delete-todo', this.deleteTodo)
},
// 컴포넌트가 파괴되기 전에 이벤트 리스너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beforeDestroy: function () {
eventHub.$off('add-todo', this.addTodo)
eventHub.$off('delete-todo', this.deleteTodo)
},
methods: {
addTodo: function (newTodo) {
this.todos.push(newTodo)
},
deleteTodo: function (todoId) {
this.todos = this.todos.filter(function (todo) {
return todo.id !== todoId
})
}
}

이 패턴은 단순한 시나리오에서 $dispatch$broadcast를 대체 할 수 있지만 더 복잡한 경우에는 Vuex와 같은 전용 상태 관리 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dispatch and $broadcast.

필터

외부 텍스트 보간 필터 제거됨

이제 필터는 텍스트 보간({{ }})태그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우리는v-model, v-on 등과 같은 디렉티브 내에서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함보다 더 복잡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v-for에 대한 목록 필터링의 경우 논리를 JavaScript로 계산된 속성으로 이동하여 컴포넌트 전체에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바 스크립트에서 무언가를 얻을 수 있을 때마다 필터와 같은 특별한 구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동일한 관심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Vue의 기본 제공 디렉티브 필터를 대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debounce 필터 변경

아래 코드 대신에

<input v-on:keyup="doStuff | debounce 500">
methods: {
doStuff: function () {
// ...
}
}

lodash의 debounce (또는 가능하면 throttle) 고사양의 방법을 직접적으로 제한하는 것. 위와 같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input v-on:keyup="doStuff">
methods: {
doStuff: _.debounce(function () {
// ...
}, 500)
}

이 전략의 장점에 대해서는 여기에v-model 예제가 있습니다.

limitBy 필터 교체

아래 코드 대신에

<p v-for="item in items | limitBy 10">{{ item }}</p>

계산 된 속성에서 JavaScript의 내장 된 .slice 메서드를 사용하십시오.

<p v-for="item in filteredItems">{{ item }}</p>
computed: {
filteredItems: function () {
return this.items.slice(0, 10)
}
}

filterBy 필터 교체

아래 코드 대신에

<p v-for="user in users | filterBy searchQuery in 'name'">{{ user.name }}</p>

JavaScript에 내장된 .filter 메소드를 계산된 속성에서 사용하십시오.

<p v-for="user in filteredUsers">{{ user.name }}</p>
computed: {
filteredUsers: function () {
var self = this
return self.users.filter(function (user) {
return user.name.indexOf(self.searchQuery) !== -1
})
}
}

JavaScript의 네이티브 .filter는 계산된 속성 내에서 JavaScript의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훨씬 더 복잡한 필터링 작업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활성 사용자를 찾고 이름과 이메일 모두와 대소 문자를 구분하지 않으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var self = this
self.users.filter(function (user) {
var searchRegex = new RegExp(self.searchQuery, 'i')
return user.isActive && (
searchRegex.test(user.name) ||
searchRegex.test(user.email)
)
})

orderBy 필터 교체

아래 코드 대신에

<p v-for="user in users | orderBy 'name'">{{ user.name }}</p>

계산된 속성에서 lodash의 orderBy (또는 sortBy)를 사용하십시오.

<p v-for="user in orderedUsers">{{ user.name }}</p>
computed: {
orderedUsers: function () {
return _.orderBy(this.users, 'name')
}
}

여러개의 열을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_.orderBy(this.users, ['name', 'last_login'], ['asc', 'desc'])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디렉티브 내에서 사용되는 필터의 예를 찾으십시오. 빠뜨린 경우 console errors도 표시되어야합니다.

필터 전달인자 구문 변경

이제 필터 함수의 전달인자 구문이 JavaScript함수 호출과 더 잘 일치합니다. 따라서 공백으로 구분 된 전달인자를 취하는 대신

<p>{{ date | formatDate 'YY-MM-DD' timeZone }}</p>

전달인자를 괄호로 묶고 쉼표로 구분합니다.

<p>{{ date | formatDate('YY-MM-DD', timeZone) }}</p>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전 필터 구문의 예를 찾으십시오. 빠뜨린 경우 console errors도 표시되어야합니다.

내장 텍스트 필터 제거됨

텍스트 보간 내의 필터는 여전히 허용되지만 모든 필터가 제거 되었습니다. 대신 각 도메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보다 전문화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 날짜 형식을 지정하는 date-fns및 통화를 위한 accounting).

Vue에 내장 된 텍스트 필터 각각에 대해 아래에서 어떻게 대체 할 수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예제 코드는 사용자 지정 헬퍼 함수, 메서드 또는 계산 된 속성에 있을 수 있습니다.

json 필터 변경

Vue는 문자열, 숫자, 배열 또는 일반 객체 등 사용자가 자동으로 출력 형식을 지정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이상 디버깅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도 JavaScript의 JSON.stringify와 같은 기능을 원한다면 메소드나 계산 된 속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pitalize 필터 변경

text[0].toUpperCase() + text.slice(1)

uppercase 필터 변경

text.toUpperCase()

lowercase 필터 변경

text.toLowerCase()

pluralize 필터 변경

NPM의 pluralize 패키지는 이 목적을 훌륭하게 처리하지만, 특정 단어를 복수화하거나 ‘0’과 같은 특수 출력을 원하면 사용자 고유의 복수화 함수를 쉽게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예 :

function pluralizeKnife (count) {
if (count === 0) {
return 'no knives'
} else if (count === 1) {
return '1 knife'
} else {
return count + 'knives'
}
}

currency 필터 변경

매우 조악한 구현을 위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 price.toFixed(2)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전히 이상한 동작을 보일 것입니다 (예 : 0.035.toFixed(2)0.04 까지 반올림합니다, 그러나 0.0450.04로 반올림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ccounting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통화를 형식화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오래된 텍스트 필터의 예를 찾으십시오. 빠뜨린 경우 console errors도 표시되어야합니다.

양방향 필터 대체

일부 사용자는 v-model과 함께 양방향 필터를 사용하여 매우 적은 코드로 흥미로운 입력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단순하지만 양방향 필터는 많은 복잡성을 숨길 수 있으며 심지어 상태 업데이트를 지연시켜 빈약한 UX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입력을 래핑하는 컴포넌트는 사용자 지정 입력을 만드는 보다 명확하고 기능이 풍부한 방법으로 권장됩니다.

예를 들어 양방향 통화 필터의 마이그레이션을 살펴 보겠습니다.

대부분 잘 작동하지만 지연된 상태 업데이트로 인해 이상한 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Result 탭을 클릭하고 그 입력 중 하나에 9.999를 입력하십시오. 입력 값이 사라지면 값은 $ 10.00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그러나 계산 된 합계를 보면 9.999가 데이터에 저장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보는 현실의 버전이 동기화되지 않았습니다!
Vue 2.0을 사용하여 좀 더 강력한 솔루션으로 트랜지션하려면 먼저이 필터를 새로운 <currency-input> 컴포넌트로 둘러 쌉시다.

이렇게하면 포커스가 있는 입력 내용을 선택하는 것 처럼 필터만으로는 캡슐화할 수 없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는 필터에서 비즈니스 로직을 추출하는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모든 것을 currencyValidator객체 외부로 가져옵니다.

이처럼 모듈성이 높아지면 Vue 2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이 더 쉬워질 뿐만 아니라 통화 구문 분석 및 서식 지정이 가능합니다.

  • Vue 코드와 분리 된 단위 테스트
  •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부분 (예: API 엔드 포인트에 대한 페이로드의 유효성 검사)에서 사용됩니다.

이 유효성 검사기를 추출한 결과 우리는 더욱 편안하게 이 솔루션을 더욱 강력하게 구축했습니다. 주 상태에 대한 단점이 제거되었고 사용자가 잘못 입력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브라우저의 기본 숫자 입력이 시도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필터는 Vue 1.0에 대해서는 여전히 제한적이므로 Vue 2.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 양방향 필터의 숨겨진 동작 대신 라이프 사이클 훅 및 DOM 이벤트를 사용하여 입력의 모든 측면을 보다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우리는 이제v-model을 사용자 지정 입력에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입력과 일관성이 있을뿐만 아니라 Vuex 친화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 값을 반환해야하는 필터 옵션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므로 실제로 통화 작업을 비동기 적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즉, 통화로 작업 해야하는 앱이 많이 있다면이 로직을 공유 마이크로 서비스로 쉽게 리팩토링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odel과 같은 디렉티브에 사용되는 필터의 예를 찾으십시오. 빠뜨린 경우 console errors도 표시되어야합니다.

슬롯

중복 슬롯 제거됨

같은 템플릿 안에 같은 이름을 가진 <slot>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슬롯이 렌더링 될 때 “사용”되고 같은 렌더링 트리의 다른 위치로 렌더링 될 수 없습니다. 여러 장소에서 같은 내용을 렌더링해야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prop로 전달하십시오.

업그레이드 방법

업그레이드 후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 또는 앱을 실행하고 중복 슬롯 v-model에 대한 console warnings를 찾습니다.

slot 속성 스타일링 제거됨

이름이 <slot>인 삽입 된 내용은 더 이상 slot 속성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래퍼 요소를 사용하여 스타일을 지정하거나 고급 사용 사례의 경우 렌더 함수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삽입 된 내용을 수정하십시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명명된 슬롯을 대상으로하는 CSS 선택자를 찾습니다 (예 : [slot="my-slot-name"]).

특수 속성

keep-alive 속성 대체

keep-alive는 더 이상 특별한 속성이 아니라 <transition>과 비슷한 래퍼 컴포넌트입니다.

예:

<keep-alive>
<component v-bind:is="view"></component>
</keep-alive>

이렇게 하면 여러 조건부 하위에서 <keep-aliv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eep-alive>
<todo-list v-if="todos.length > 0"></todo-list>
<no-todos-gif v-else></no-todos-gif>
</keep-alive>

``에 자식이 여러 개 있을 때, 그들은 결국 하나의 자식으로 계산 되어야합니다. 첫 번째 자식이 아닌 다른 자식은 무시됩니다.

<transition>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내부에 중첩시켜야합니다 :

<transition>
<keep-alive>
<component v-bind:is="view"></component>
</keep-alive>
</transition>

업그레이드 방법

keep-alive 속성을 찾으려면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십시오.

보간

속성을 이용한 보간 제거됨

속성을 이용한 보간은 이제 지원하지 않습니다.

<button class="btn btn-{{ size }}"></button>

인라인 구문을 사용하도록 변경 해야 합니다.

<button v-bind:class="'btn btn-' + size"></button>

또는 데이터/계산 된 속성:

<button v-bind:class="buttonClasses"></button>
computed: {
buttonClasses: function () {
return 'btn btn-' + size
}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속성 내에서 사용되는 보간 예제를 찾으십시오.

HTML 보간 제거됨

HTML 보간은 ({{{ foo }}}) 삭제되었습니다 v-html 디렉티브을 사용하세요.

업그레이드 방법

HTML 보간법을 찾으려면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십시오.

일회용 바인딩 대체

일회용 바인딩 ({{* foo }})은 v-once 디렉티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일회성 바인딩을 찾으려면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십시오.

반응형

vm.$watch 변경

vm.$watch를 통해 생성된 감시자는 이제 연결된 컴포넌트가 재 렌더링되기 전에 시작됩니다. 이렇게 하면 컴포넌트가 다시 렌더링되기 전에 상태를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불필요한 업데이트를 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rop이 보이면 컴포넌트 prop를 보고 컴포넌트의 자체 데이터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컴포넌트 업데이트 후에 DOM을 사용하여 vm.$watch에 의존 하고 있었다면, 대신 updated 라이프 사이클 훅에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보유하고있는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를 실행하십시오. 실패한 테스트는 감지사가 이전 동작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vm.$set 변경

vm.$set 는 이제 Vue.set 별칭입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이전 사용법의 예를 찾으십시오.

vm.$delete 변경

vm.$delete 는 이제 Vue.delete의 별칭입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 를 실행하여 이전 사용법의 예를 찾으십시오.

Array.prototype.$set 제거됨

Vue.set을 사용하십시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배열에서 .$set의 예를 찾으십시오. 누락 된 경우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Array.prototype.$remove 제거됨

Array.prototype.splice을 사용하십시오

methods: {
removeTodo: function (todo) {
var index = this.todos.indexOf(todo)
this.todos.splice(index, 1)
}
}

아니면, 더 나은 방법은 색인 제거 방법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methods: {
removeTodo: function (index) {
this.todos.splice(index, 1)
}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배열에서 .$remove의 예를 찾으십시오. 누락 된 경우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ue 인스턴스의 Vue.setVue.delete 제거됨

Vue.setVue.delete는 Vue 인스턴스에서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제 데이터 옵션의 모든 최상위 반응형 특성을 올바르게 선언 해야 합니다. Vue 인스턴스 또는 $data에서 속성을 삭제하려면 null로 설정하면됩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ue.set 또는 Vue.delete를 참조하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m.$data 변경 제거됨

이제는 구성 요소 인스턴스의 루트 $data를 바꿀 수 없습니다. 이렇게하면 반응형 시스템의 일부 엣지 케이스를 방어하고 컴포넌트 상태를 보다 예측 가능하게 만듭니다 (특히 타입 체킹 시스템의 경우).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data를 덮어 쓴 예를 찾으십시오. 빠뜨리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m.$get 제거됨

반응성 데이터를 직접 검색하면됩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 를 실행하여 vm.$get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DOM 중심 인스턴스 메소드

vm.$appendTo 제거됨

기본 DOM API 사용 :

{% codeblock lang:js %} myElement.appendChild(vm.$el) {% endcodeblock %}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appendTo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m.$before 제거됨

기본 DOM API 사용 :

{% codeblock lang:js %} myElement.parentNode.insertBefore(vm.$el, myElement) {% endcodeblock %}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before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m.$after 제거됨

기본 DOM API 사용 :

{% codeblock lang:js %} myElement.parentNode.insertBefore(vm.$el, myElement.nextSibling) {% endcodeblock %}

또는 myElement가 마지막 자식 인 경우 :

{% codeblock lang:js %} myElement.parentNode.appendChild(vm.$el) {% endcodeblock %}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after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m.$remove 제거됨

기본 DOM API 사용 :

{% codeblock lang:js %} vm.$el.remove() {% endcodeblock %}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remove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메타 인스턴스 메소드

vm.$eval 제거됨

실제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기능을 어떻게든 사용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포럼에 문의하세요.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eval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m.$interpolate 제거됨

실제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기능을 어떻게든 사용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포럼에 문의하세요.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m.$interpolate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vm.$log 제거됨

최적의 디버깅 환경을 얻으려면 Vue Devtools를 사용하십시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 를 실행하여 vm.$log의 예를 찾으십시오. 무엇이든 놓치면 console errors가 표시됩니다.

{% endraw %}

인스턴스 DOM 옵션들

replace: false 제거됨

이제 컴포넌트는 바인딩 된 요소를 항상 바꿉니다. replace:false 의 동작을 시뮬레이트하기 위해, 당신은 대체하려는 것과 비슷한 엘리먼트로 루트 컴포넌트를 래핑 할 수 있습니다. 예:

new Vue({
el: '#app',
template: '<div id="app"> ... </div>'
})

또는 렌더 함수와 함께:

new Vue({
el: '#app',
render: function (h) {
h('div', {
attrs: {
id: 'app',
}
}, /* ... */)
}
})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replace: false의 예를 찾으십시오.

{% endraw %}

전역 설정

Vue.config.debug 제거됨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경고는 기본적으로 스택 트레이서로 제공됩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Vue.config.debug의 예를 찾으십시오.

{% endraw %}

Vue.config.async 제거됨

렌더링 성능에 비동기가 필요합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Vue.config.async의 예를 찾으십시오.

{% endraw %}

Vue.config.delimiters 대체

이것은 컴포넌트 수준 옵션으로 재 작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타사 컴포넌트를 손상시키지 않으면 서 앱 내에서 다른 구분 기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Vue.config.delimiters의 예를 찾으십시오.

{% endraw %}

Vue.config.unsafeDelimiters 제거됨

HTML 보간은 제거 되고 v-html를 사용합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Vue.config.unsafeDelimiters의 예를 찾으십시오. 그런 다음 도우미는 HTML 보간의 인스턴스를 찾아 `v-html`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 endraw %}

전역 API

Vue.extend with el 제거됨

el 옵션은 Vue.extend 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스턴스 생성 옵션으로 만 유효합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업그레이드 후 엔드 투 엔드 테스트 스위트 또는 앱을 실행하고 Vue.extend를 사용하여 el 옵션에 대한 console errors를 찾습니다.

{% endraw %}

Vue.elementDirective 제거됨

대신 컴포넌트를 사용하세요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Vue.elementDirective의 예를 찾으십시오.

{% endraw %}

Vue.partial 제거됨

컴포넌트 간의 더 명확한 데이터 흐름을 위해 파셜이 제거되었습니다. 성능이 중요한 영역에서 파셜을 사용하지 않는한, 대신 일반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적으로 파셜의 name 바인딩하는 경우 동적 구성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의 성능이 중요한 부분에서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함수형 컴포넌트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그것들은 (.vue 파일 대신에) 일반 JS/JSX 파일에 있어야하며 파셜과 마찬가지로 상태가없고 인스턴스도 없습니다. 이것은 렌더링을 매우 빠르게 만듭니다.

파셜에 비해 함수형 컴포넌트의 이점은 JavaScript의 모든 기능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기 때문에 훨씬 더 동적 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에는 따르는 비용이 있습니다. 이전에 렌더링 기능이있는 컴포넌트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배우기까지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raw %}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Vue.partial의 예를 찾으십시오.

{% endra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