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션 배포 팁

Most of the tips below are enabled by default if you are using Vue CLI. This section is only relevant if you are using a custom build setup.

프로덕션 모드를 켜세요

개발 과정에서 Vue는 일반적인 오류 및 함정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경고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고 문자열은 프로덕션에서는 쓸모 없으며 앱의 페이로드 크기를 키웁니다. 또한 이러한 경고 검사 중 일부는 프로덕션 모드에서 피할 수 있는 런타임 비용이 적습니다.

빌드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전체 빌드를 사용하는 경우 (즉, 빌드 도구 없이 스크립트 태그를 통해 Vue를 직접 포함하는 경우) 프로덕션 환경을 위해 축소 버전(vue.min.js)을 사용해야합니다. 두가지 버전 모두 설치 안내

빌드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Webpack이나 Browserify와 같은 빌드 툴을 사용할 때, 프로덕션 모드는 Vue의 소스 코드 안에있는 process.env.NODE_ENV에 의해 결정 될 것이며, 기본적으로 개발 모드가 될 것입니다. 두 빌드 도구 모두 이 변수를 덮어 쓸 수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Vue의 프로덕션 모드를 사용할 수있게하고 빌드하는 동안 minifier가 경고를 제거합니다. 모든 vue-cli 템플릿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미리 설정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아는 것은 유익할 것입니다.

Webpack

Webpack 4+에서는 mode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dule.exports = {
mode: 'production'
}

하지만, Webpack 3 과 그 이전 버전에서는 DefinePlugin사용 이 필요합니다.

var webpack = require('webpack')

module.exports = {
// ...
plugins: [
// ...
new webpack.DefinePlugin({
'process.env.NODE_ENV': JSON.stringify('production')
})
]
}

Browserify

rollup-plugin-replace을 사용하세요.

const replace = require('rollup-plugin-replace')

rollup({
// ...
plugins: [
replace({
'process.env.NODE_ENV': JSON.stringify( 'production' )
})
]
}).then(...)

사전 컴파일한 템플릿

DOM 안의 템플릿 또는 JavaScript 안의 템플릿 문자열을 사용하면 템플릿에서 렌더 함수로의 컴파일이 즉시 수행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속도가 빠르지만 애플리케이션이 성능에 민감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템플릿을 미리 컴파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싱글 파일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관련 빌드 설정은 자동으로 사전 컴파일을 수행하므로 내장 코드에 원시 템플릿 문자열 대신 이미 컴파일 된 렌더링 함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Webpack을 사용하고 JavaScript 및 템플릿 파일을 분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에 vue-template-loader를 사용하여 템플릿 파일을 JavaScript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빌드 단계 중 렌더 함수를 수행합니다.

컴포넌트의 CSS 추출하기

싱글 파일 컴포넌트를 사용할 때, 컴포넌트 내부의 CSS는 JavaScript를 통해 <style>태그로 동적으로 삽입됩니다. 런타임 비용이 적고, 서버 측 렌더링을 사용하는 경우 “스타일이없는 내용의 깜빡임”이 발생합니다. 모든 컴포넌트에서 CSS를 같은 파일로 추출하는 것은 이러한 문제를 피할 수 있고, CSS 축소 및 캐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적용하려면 해당 빌드 도구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런타임 에러 추적하기

구성 요소의 렌더링 중에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면 전역 Vue.config.errorHandler config 함수로 전달됩니다. 이 훅을 공식적인 통합을 제공하는 Sentry와 같은 오류 추적 서비스와 함께 활용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