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x 0.6.x에서 1.0로 마이그레이션

Vuex 2.0이 출시되었지만이 가이드에서는 1.0으로의 마이그레이션만 다룹니다. 오타 아닌가요? 또한 Vuex 1.0과 2.0이 동시에 출시 된 것처럼 보입니다. 어떻게 된거죠? Vue 2.0과 호환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Vuex 1.0 및 2.0:

하지만 이들은 약간 다른 타겟 사용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Vuex 2.0__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클라이언트측 상태 관리의 최신에 있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API의 근본적인 재 설계 및 단순화를 하였습니다. __이 마이그레이션 가이드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Vuex 2.0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Vuex 1.0 은 대부분 하위 버전과 호환되므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변경 사항은 거의 없습니다. 기존 코드베이스가 큰 사람들이나 Vue 2.0으로의 가장 매끄러운 업그레이드 경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이 가이드는 해당 프로세스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작성된 것이지만 마이그레이션 참고 사항만 포함합니다. 전체 사용법 안내는 Vuex 1.0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store.watch 와 문자열 속성 패스 교체됨

store.watch 는 이제 함수만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처럼 바꾸어야 합니다.

store.watch('user.notifications', callback)

아래처럼 사용하세요

store.watch(
//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function (state) {
return state.user.notifications
},
// 아래 콜백을 실행하세요
callback
)

이렇게 하면 반응성 속성을 보다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문자열로 store.watch가 첫번째 전달인자로 사용되는 예를 찾아보십시오.

Store의 Event Emitter 제거

store 인스턴스는 더이상 event emitter 인터페이스 (on, off, emit)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store를 전역 이벤트 버스로 사용했다면 마이그레이션 지침 이 섹션을 보세요을 참조하십시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store 자체에서 emit 된 이벤트(예 store.on('mutation', callback))를 보지않고 store.subscribe라는 새로운 메소드가 도입되었습니다. 플러그인 내부의 일반적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 myPlugin = store => {
store.subscribe(function (mutation, state) {
// 무언가 하세요...
})
}

the plugins docs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세요.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store.on, store.offstore.emit의 예를 찾아보십시오.

미들웨어 변경

미들웨어는 플러그인에 의해 변경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은 store를 유일한 전달인자로 받는 함수이며 store에서 mutation 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nst myPlugins = store => {
store.subscribe('mutation', (mutation, state) => {
// 무언가 하세요...
})
}

the plugins docs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세요.

업그레이드 방법

코드베이스에서 마이그레이션 도우미를 실행하여 상점에서 middlewares 옵션의 예를 찾으십시오.